과테말라 대통령, 미국 이민 거래 차단 해제 모색

과테말라 대통령

과테말라 대통령, 미국 이민 거래 차단 해제 모색
먹튀검증커뮤니티 과테말라 대통령 지미 모랄레스(Jimmy Morales)는 미국 국경에 도달하는 망명 신청자의 수를 줄이기 위한 거래를 차단한 법원의 판결에 항소했습니다.
그는 지난주 법원의 금지 명령이 미국과의 관계를 손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과테말라 제품에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위협한 데 따른 것이다.

미국과의 합의는 과테말라를 “안전한 제3국”으로 정의하고 미국으로 가는 이민자들은 과테말라에 망명을 신청해야 합니다. 과테말라와 남부 이웃인 엘살바도르, 온두라스는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미국으로 떠나는 사람들의 흐름을 억제하기 위해.

미국-멕시코 국경에서 리오그란데를 건너다 딸과 함께 익사한 살바도르 이민자의 경우 엘살바도르 대통령은 엘살바도르 대통령이 사람들을 떠나게 만드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모랄레스 대통령은 뭐라고 했습니까?
모랄레스는 화요일 항소에서 과테말라 헌법재판소의 금지명령이 불법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중미 국가의 안정성을 손상시키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경고는?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관세나 송금 수수료를 포함한 일련의 보복 조치를 고려하고 있다고 경고했다. 트럼프 행정부는 누가 미국에서 망명을 신청할 수 있는지에 대한 새로운 규정을 도입함으로써 중미로부터의 이주를 억제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과테말라 대통령

지난 주에 발표된 이 조치에 따르면 미국으로 가는 길에 통과하는 국가에서 망명 신청을 하지 않는 이민자는 부적격이라고 합니다.
인신매매된 이민자는 금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멕시코가 이민자 흐름을 막지 않으면 어떻게 됩니까?
트럼프 대통령은 망명 절차의 “허점”이 중미 및 기타 지역에서 온 이민자들이 미국에 불법적으로 거주하도록 허용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이민자들은 미국-멕시코 국경에 도착하면 어느 나라를 거쳐 왔는지에 상관없이 망명을 신청할 수 있다.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는 국가를 여행한 이민자들만이 미국에서 망명 신청에 제한을 받습니다. 캐러밴을 결성하고 범죄 기록이 있는 많은 사람들을 미국으로 보내고 있는 과테말라는 필요한 Safe Third Agreement에 서명하기 위해 우리와 맺은 거래를 깨기로 결정했습니다.

미국 이민자에 대한 6가지 놀라운 통계
미국 불법이민 현황은?
청구인은 사건이 처리될 때까지 미국에 자유롭게 거주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종종 몇 년이 걸립니다.
불법적으로 입국한 이민자에 대한 망명을 거부하려는 다른 시도는 법원에서 기각되었습니다.More News
1951년 유엔 난민 협약에 따르면 난민이 처음으로 안전한 국가에 도착한 경우 망명을 신청할 의무가 없습니다. 망명 신청자는 협약 제31조에 따라 불법적인 외국 입국에 대한 기소로부터 보호받습니다.
그러나 트럼프 행정부는 중앙아메리카에서 온 대부분의 새 이민자들이 진정한 난민이 아니라 경제적 이민자라는 견해를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