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댐 해체 후 106년 만에 물고기 자유롭게 헤엄쳐

노르웨이 댐 50년 동안 사용되지 않았지만 철거하는 데 5년이 걸렸다고 Tore Solbakken은 말합니다.

물고기는 100년이 지난 후에 곧 노르웨이의 트롬사 강을 방해받지 않고 유람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는 주로 한 사람 덕분입니다.

노르웨이 스포츠 낚시 클럽 Gudbrandsdal Sportsfiskeforening을 이끄는 Tore Solbakken은 물고기를 막고 있던 없어진 댐을 해체하는 일을 주도했습니다.

Solbakken은 CBC As It Happens 진행자 Carol Off에 “강에 있는 송어에게 문제가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을 제거하면 물고기는 강에서 10km 더 헤엄칠 수 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이번 주에 그는 오슬로에서 북쪽으로 약 250km 떨어진 Fåvang 마을 근처에서 Tromsa 댐의 철거가 완료되는 흥분을 바라보며 소원을 이루었습니다. 1916년에 지어진 이 건물은 약 50년 동안 수력 발전이 없었습니다.

여기까지 오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솔바켄은 댐을 철거하기 위해 5년 동안 캠페인을 벌였으며 노르웨이 정부로부터 수십만 달러 상당의 자금을 확보해야 했다고 말했습니다.

운 좋게도 그는 노르웨이가 부유한 나라이고 그가 “댐을 제거하고 강을 복원”하기 위한 특별 기금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곳에서 솔바켄은 9미터 높이의 댐의 연로한 주인에게 다가가 그들이 하고 싶은 일을 설명했습니다.

노르웨이 댐 해체

“그는 그것이 매우 비싸기 때문에 내가 미쳤다고 생각했다고 생각한다”고 그는 말했다. “그는 당신이 돈을 받으면 그것을 제거하는 데 돈이 들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물론 그렇습니다.”

Solbakken은 철거 결과가 복원된 강경관과 더 풍부하고 건강한 갈색 송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이 송어는 각각 최대 10kg에 달하는 어부들에게 사랑받는 어종입니다.

Tromsa 철거는 또한 유럽 대륙에서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댐을 제거하려는 추세에 발맞추고 있습니다.

물고기 자유 노르웨이 댐 해체

세계 어류 이주 재단(World Fish Migration Foundation)이 운영하는 유럽 댐 제거 프로젝트(Dam Removal Europe)에 따르면 2000년에서 2019년 사이에 유럽에서 거의 5,000마리가 사라졌습니다.

세계어류이주재단(World Fish Migration Foundation)의 헤르만 워닝언(Herman Wanningen) 이사는 이메일 성명을 통해 “점점 더 많은 국가들이 지금 망치를 들고 있다”고 말했다.

Winningen은 “유럽에는 거의 150,000개의 낡고 쓸모없는 댐이 있습니다. “향후 수십 년 안에 모든 유럽 국가들은 그들 앞에 놓인 큰 과제를 안게 될 것입니다.”

다른 기사 보기

Tore Solbakken은 갈색 송어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그가 말한 이 종은 수영할 공간이 더 많아지면 가장 큰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노르웨이 댐 해체 후 106년 만에 물고기가 자유롭게 헤엄쳐

“우리는 유럽에 거의 150,000개의 오래되고 쓸모없는 댐이 있습니다.”
비용이 많이 들지만 대안은 한 번에 하나씩 실패하는 것 같습니다. 캐나다의 노출에 대한 기사는 흥미로울 것입니다.

좋은 점은 노르웨이가 수출하는 모든 석유 덕분에 이 일을 감당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너스는 유럽이 러시아 천연 가스 덕분에 모든 댐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화석 연료는 훌륭합니다.